[겸손한 이름] - 한국문인협회 정선지부장 이은희 작가 수필집 발간
[겸손한 이름] - 한국문인협회 정선지부장 이은희 작가 수필집 발간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9.06.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자의 마음을 다독이는 편안하고 다정한 글
- 난해한 문장보다 간결하고 단순한 문장구성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 강원도 정선군에서 활동하는 이은희 작가(61, 정선읍)는 수필집 '겸손한 이름'을 발간했다.

수필집 「겸손한 이름」은 지난 2014년 정선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작가 부부가 자녀 삼 남매에게 그들의 꿈과 각자가 지향하는 이상, 성격을 담은 아호를 성년의 날 낙관과 함께 선물하는 소박한 이야기 등이 담겨있다.

이 작가는 난해한 어구나 복잡한 문장보다 간결하고 단순한 문장구성으로 독자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이야기를 전한다.

발간 동기로 그간 작가로 활동하며 창작한 200여 편의 글 중 아리랑의 고장 정선과 군민들의 정서에 맞는 이야기를 모아 엄선하여 책으로 엮었다고 이 작가는 밝혔다. 

 수필집「겸손한 이름」의 발간을 기념하여 지난 6월 26일 정선교육도서관에서 사인회를 열고 그의 작품을 사랑하는 독자와 대화를 나누었으며,  수필집「겸손한 이름」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월간「수필문학」으로 2005년 등단한 이은희 작가는 2007년부터 정선군정 소식지「아라리사람들」의 명예기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한국문해교육협회 정선지부 사무국장으로서 지역 어르신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는 한국문인협회 정선군지부장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등 정선군의 문화 진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 20일 2019 정선군 향토민상 문화체육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