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대목 - 정선 5일장 대박
추석 대목 - 정선 5일장 대박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9.09.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 추석 선물 정선 곤드레
- 매년 58만명 관광객 방문 대한민국 명품 5일장
정선군 - 정선 5일장
정선군 - 정선 5일장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정선 5일장이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9월 7일 대목 장날을 맞아 추석 성수품을 준비하려는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대박을 맞았다.

 정선 5일장이 추석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은 최근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특산물을 다양한 것은 물론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 선물로 정선 곤드레가 선정되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따뜻한 인심,  사람 사는 냄새가 가득한 사람과 문화, 전통시장 풍요로움이 함께 어우러져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정선 5일장터에는 청정 정선에서 자란 건강한 먹거리인 다양한 산나물과 약초, 성수품을 구입하기 위해 장터 이곳 저곳에서 지역주민 및 관광객과 상인간 흥정하는 시끌벅적한 장터가 매력적이며, 관광객들은 양손 가득 정선사람들의 따뜻하고 순박한 정을 가득 담아갔다.

 또한 정선아리랑 가락과 함께 정선 5일장 먹거리 골목에서는 다양한 부침, 곤드레나물밥, 콧등치기 등 토속적인 옛 먹거리를 맛보며 막걸리 한잔에 여행을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정선 5일장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정선아리랑시장 공연장 및 장터 곳곳에서는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 대한민국대축제가 열려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의 정선아리랑 소리 공연을 비롯한 남사당 줄타기 놀이, 남원 농악, 강강술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정선 5일장을 찾은 관광객들과 소리꾼들이 함께 어울려 흥겨운 정선아리랑 밍 농악 장단에 맞추어 춤추며 흥과 웃움이 넘치는 신명나는 어울마당이 연출되었다.

 정선 5일장은 정선을 찾는 관광들에게 정선의 삶과 생활, 정과 마음을 전달하는 문화공유의 장으로서 매월 2일과 7일 열리며, 매년 58만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명품 5일장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