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
정선군 -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9.10.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2일 창립회의 개최
- 갈등관리, 여론조사, 도시계획, 건축, 법률 외부전문가와 정선군의회 7명 의원 구성
정선군청 - 연리지TV
정선군청 - 연리지TV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그동안 각종 논란으로 지연된 군청사 신축을 군민들 공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결정하고자 “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하여 22일 창립회의를 개최한다.

 군에서는 최승준 정선군수의 공약사항으로 지난해 제정된 「정선군 지역현안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따라 논의되는 첫 번째 안건으로 지역의 주요 현안인 청사신축 문제를 주민참여형 조사방법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모아 결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론화 위원회는 갈등관리, 여론조사, 도시계획, 건축, 법률 등 외부 전문가와 정선군의회 의원 등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23일 창립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선출한다.

 향후 공론화 진행은 전문가 집단의 심도 있는 신축부지 타당성 조사를 통해 선정된 신축 후보지를 대상으로 여론조사, 주민참여단 숙의, 주민공청회·토론회 등을 통해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선군청은 1972년도에 건축되어 47년이 경과된 노후 건물로 이전에 실시한 안전진단 결과 일부분은 D등급으로 판정되는 등 안전성 문제와 사무공간 부족·주차장 협소로 인한 민원 불편, 유지·보수비용 과다소요 등으로 청사 신축문제가 그동안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