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북고등학교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 - 정선군
사북고등학교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 - 정선군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9.11.1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위해 전교생, 교직원 대상 치매관련 교육 실시
- 치매파트너 역할 성실히 수행 , 자원봉사활동 동참 예정
사북고등학교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 - 정선군제공(연리지TV)
사북고등학교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 - 정선군제공(연리지TV)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사북고등학교(교장 홍돈진)를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했다.

 치매극복 선도학교는 치매극복을 위해 우리 사회 다양한 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일환 중 하나로 교육을 통해 재학생이 스스로 치매예방을 위해 힘쓸 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확립하는 것을 목적을 둔다.

 정선군 치매안심센터는 이번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위해 사북고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 교육과 치매바로알기 교육을 실시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치매체크앱, 중앙치매센터 페이스북 등 치매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교육을 진행했다.

 사북고등학교는 이번에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됨에 따라 앞으로 치매체크앱을 활용한 치매정보전달, 온라인 캠페인 참여,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고 응원하는 등 치매파트너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특히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홍돈진 사북고등학교장은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통해 재학생 모두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이해로 주변의 치매환자와 가족을 응원하고 이해하며 배려할 수 있는 치매파트너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희자 보건소장(치매안심센터장)은 다양한 주체의 참여로 지역사회 내 치매환자와 가족이 소외되지 않고 존중받으며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