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주거복지 행복주택 건립 사북읍에 확정
정선군 - 주거복지 행복주택 건립 사북읍에 확정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9.12.22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 사북초등학교 대상
- 청년∙신혼부부 및 주거취약계층 위한 총 150호 건립예정
정선군, 주거복지 실현 사북 행복주택 건립사업 확정 - 연리지TV
정선군, 주거복지 실현 사북 행복주택 건립사업 확정 - 연리지TV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폐광지역인 고한 행복주택 건립에 이어 '사북읍'에도 행복주택 건립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10월 사북읍 사북리 344-4번지(구 사북초등학교 7,898㎡)를 대상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 행복주택 건설사업 수시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2019년 제8차 국토교통부 행복주택 후보지 선정협의회 심의를 거쳐 지난 19일  ”사북 행복주택 건립“이 확정되었다. 

 사북지역에 건립될 행복주택은 청년·신혼부부 및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복지를 위해 건립되는 공공임대아파트로 행복주택 120호와 공공임대주택 30호 등 총 150호를 건립할 예정이며, 군은 2020년 상반기에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시행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말까지 사업계획승인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21년에 착공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고한지구 행복주택 입주 완료와 함께 사북 행복주택 건립, 신동읍 근로자아파트 건립, 정선읍 공공임대아파트 건립, 정선 북부권 공공임대주택 추진 등 행복이 가득한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서민 임대주택 정비 및 보급을 민선7기 주요 실천과제로 선정하고 실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북 행복주택 건립사업이 확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행복한 주거 복지실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