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 3회 연속 "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
동해시 - 3회 연속 "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1.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과 가정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환경
- 2017년 최초 승인 후 3회 연속 인증에 선정
-
동해시 3연속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 - 연리지TV
동해시 3연속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 - 연리지TV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동해시 (시장 심규언)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19년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통해 노동자와 가족 삶의 질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제도로, 동해시는 2014년 최초 승인 후 3회 연속 인증에 선정되었다.

시는 그 동안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매주 수요일을 ‘가족 사랑의 날’로 지정 정시 퇴근을 유도하고,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 운영하여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활력 넘치는 직장 분위기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또한, 신규직원 임용 시 가족초청 행사 등 다양한 여성친화 및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직장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 잡힌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멘토링제’운영으로 신규 공무원들과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월출 가족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동해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가족 친화 인증 기관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