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한국트라우마연구교육원과 업무협약
강원도교육청 - 한국트라우마연구교육원과 업무협약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3.2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학생들의 트라우마 예방과 극복을 위한 ‘위기상황 지원단’ 운영
- 트라우마 상황에 대한 수퍼비전 지원
- 교직원 트라우마 심리치유 연수 지원
     강원도교육청- 한국트라우마연구교육원 업무협약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3일 오전, 도내 학생들 트라우마 예방, 극복을 위해 한국트라우마연구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강원도교육청과 한국트라우마연구교육원이 협약을 체결하여 위기상황 지원단 운영, 트라우마 상황에 대한 수퍼비전 지원, 교직원 트라우마 심리치유 연수 지원,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운영에 관해 협력하며 학생들 위기상황을 보다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극복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2019년 한국트라우마연구교육원 주관으로 도내 각 지역의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 1명씩을 대상으로 ‘위기상황 지원단 1기’를 구성하여, 트라우마 치유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2020년에는 3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위기상황 지원단(2기) 전문과정 연수를 3주간 실시한다. 연수 내용은 학교 단위 트라우마 위기개입 프로그램 적용을 직접 시뮬레이션 , 연수 종료 후 즉시 학생들을 만나서 트라우마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실습과 피드백을 반복한다.
 

도교육청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의 트라우마 상황은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전문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전문적으로 학교 지원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