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휴장 관련 이철규 국회의원 정부대책 요구 - 정부입장 "검토 중"
강원랜드 휴장 관련 이철규 국회의원 정부대책 요구 - 정부입장 "검토 중"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4.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야당 국회의원으로 정부 요청에 정부 단순 답변
- 선거를 앞둔 정치적 발언에 무게
강원랜드 - 연리지TV
강원랜드 - 연리지TV

<연리지TV - 편집장 지병호> 강원랜드 휴장이 한 달 반이 흘렀다. 이철규 후보 측은 강원랜드 휴장 관련 매출 감소에 따른 폐광기금 500억 원 이상 감소에 따른 정부 대책을 요구했다.

문체부에 영업시간을 2시간 확대 및 테이블 기구 수 확대, 카지노영업장 동시 체류 인원 확대 및 매출 증대를 위한 정책 마련 및 규제 완화를 요구한 것이다.

문체부가 영업시간과 테이블 수를 줄인 것은 도박으로 인한 국민적 피해를 줄이고자 시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이 대한민국 경제를 타격하는 이 상황에 도박을 활성화해달라고 들릴 수밖에 없다.

현재 직원들 휴직은 유급으로 70% 지급되는 상황 속에 사업장 리스크는 크지 않아 보인다. 단지 폐광기금이 준다는 이유로 영업손실에 대해 정부 대책을 요구하는 것이 지금 시기 합당한 것인지 의문이다.

정부는 지금 모든 국민에게 생계지원금을 지급할 생각이다. 이런 상황 속에 폐광지역 지자체 폐기금 운운은 다름아닌 선거용으로 비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미래통합당차원 요구 내용도 아닌 야당 국회의원 한명의 읍소가 과연 정부 움직임을 가져올 것이라고는 다들 생각지 않는 분위기다.

강원랜드 유권자를 겨냥한 이철규 후보 측의 성과가 과연 어느 정도일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