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태백시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5.18 10:02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8일부터 오프라인 접수 시작
- 탄탄페이 온라인 신청 시작
- 지역화폐 오프라인 신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는 카드 연계 은행 창구에서 신청
- 긴급재난지원금 당초 취지 위해 “8월 말까지 태백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신고 접수 및 일제 단속 실시”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접수를 오늘(5월 1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탄탄페이 온라인 신청도 오늘부터 태백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지역화폐 오프라인 신청은 8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시청 대회의실은 오는 5월 29일(금)까지 태백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충전을 받으려면 카드 연계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든 오프라인 신청은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하는 ‘요일제’가 적용되며,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다. 단, 지자체 오프라인 신청은 대리인 신청 가능하며, 대리인은 세대주 ‘법정대리인’ 또는 동일가구 ‘가구원’으로 제한된다. 대리인은 본인 신분증 및 위임장, 세대주와 대리인 관계 증명서 등을 지참하여야 한다.

시 관계자는 “긴급재난지원금 취지 고려,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지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일률적으로 판단하기 곤란한 개별 사례에 대해서는, 이의신청 등을 통해 상황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카드형 지역화폐인 ‘탄탄페이’ 충전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탄탄페이는 신청 후 이틀 이내에 자동 충전된다.

태백사랑상품권은 이르면 6월 말 또는 7월 초에 신청 장소로 재방문해 직접 수령해야 한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기한이 8월 말임을 감안하면, 사용 기간이 짧은 편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정책자금이 지류형 지역화폐로 지급되면서 다양한 부정유통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8월 말까지 부정유통 신고접수 및 일제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정유통 행위가 적발된 가맹점에 대해서는 2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 가맹점 등록 취소, 부당이익 환수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

태백시청 긴급재난지원금 담당 자치행정과 김소영[연리지TV]
태백시청 긴급재난지원금 담당 자치행정과 김소영[연리지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진맘 2020-06-06 21:26:25
영상을 보고나서 작은 힘이나마 소상공인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탄탄페이를 사용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iger 2020-05-30 21:36:57
태백 시민들께서 이 영상을 시청하시고 탄탄페이를 많이 사용 하셨으면 하네요.
저도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용하려고 합니다.
우리모두 코로나19 슬기롭게 이겨냅시다.!!
화이팅~!!

sunny 2020-05-28 22:26:53
지역화페 사용으로 얼어붙었던 시장경제에
도움이 많이됩니다.
태백시 공무원 여러분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happy 2020-05-28 09:36:51
담당자님 잘알아들을수 있게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백시 공무원들의 노고로 태백시가 힘든 코로나19도 잘 이겨 나가고 있는거 같네요 재난지원금도 알려준데로 태백에서 잘쓰겠습니다
수고하셨어요

뚜레 2020-05-23 15:03:31
시민들이 알기쉽게 설명해주신
태백시에 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