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 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 '동해愛 스테이' 입주 모집
동해시 - 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 '동해愛 스테이' 입주 모집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5.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달살기 입주자 모집
- 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 사업
‘동해愛 스테이’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 입주 모집[동해시제공]
‘동해愛 스테이’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 입주 모집[동해시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 일원 시설 활용 체험 및 볼거리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동해愛 스테이 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해愛 스테이 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사업은 전국 청년작가 창작활동 공간을 제공, 감성과 낭만이 흐르는 묵호등대 논골담길 지속적인 보존 및 성장을 위한 사업이다.

입주장소는 동해시 논골1길 20호(묵호진동 2-354번지) 5개소며, 시는 심사과정을 통해 5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만 19세 이상 50세 이하 청년작가(동해시민 제외) 중, 입주 기간 내 논골담길 무료 재능기부 및 입주자 준수사항을 이행할 수 있는 자이다.

참가는 오는 25일 ~ 26일 양일간 동해시청 관광과에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능하며, 입주자 선정은 코로나19로 선정위원회 서면 평가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기타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 공고 및 관광과 관광진흥팀(☎530-530-2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 작가들이 신청하기를 바라며,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입주시킬 예정이다. 최초 입주는 6월 1일로 계획하고 있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입주자를 모집해 마을주민과 관광객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동해愛 스테이’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 입주 모집 [동해시제공]
‘동해愛 스테이’전국 청년작가 한달살기 입주 모집 [동해시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