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태백시보건소 -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5.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자 모집
- 1961~2001년생 건강위험요인 대상
태백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연리지TV]
태백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태백시보건소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대상자에게 보건소 전문가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모바일 앱, 활동량계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상담 및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는 1961년 ~ 2001년생 태백시 거주자로 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1개 이상 건강위험요인 보유한 자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화 또는 방문 접수 후 검진결과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한다. 참여자에게는 블루투스 연동 활동량계가 지급되며, 3회 무료 건강검진 및 전문가 상담이 진행된다. 또, 스마트폰 앱을 통한 건강정보 및 맞춤형 상담은 물론, 우수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100명이 등록해 41명은 건강행태가 1개 이상 개선되고, 23명은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 감소되었다.”며, “최종검진까지 81명이 참여해 비교적 참여율이 높았고, 만족도 점수 또한 86점(100점 기준)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는 참여자 실질적인 건강 개선을 위해 개인별 신체활동 현황 파악, 적절한 목표설정, 영역별 맞춤정보 제공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중도 탈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질환의 원인 및 건강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보건소(☎033-550-30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