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효율성 극대화’ 추진 계획 보고회 개최
정선군 -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효율성 극대화’ 추진 계획 보고회 개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4.03.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18일 정선군청 소회의실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선구 부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2024 지방소멸대응기금 추진계획 보고회 및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해 3월부터 정선군 인구정책 네트워크를 구성,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민관실무협의체, 행정위원회 등을 중심으로 사업 운영을 관리하고 있다. 기획관을 중심으로 사업추진 전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 기금사업 추진과정 및 성과를 점검하고 있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추진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확인 및 점검, 기금사업 성과를 예측하고 미비점 개선과 보완 등 기금사업 효과 극대화를 위한 토의가 이뤄졌다.

또한 참석자들은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으며 군은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의료‧건강케어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획기적인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강선구 부군수는 “정선군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린 차별화된 투자계획과 전략을 수립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