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 코로나19 고위험시설 선제적 검사
삼척시 - 코로나19 고위험시설 선제적 검사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11.0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9일(월)~20일(금) 요양병원 1개소, 요양원 7개소, 주간보호센터 5개소
- 종사자 및 이용자 413명 대상 코로나19 진단 검사 실시
삼척시, 고위험시설 코로나19 선제적 검사 추진 [연리지TV]
삼척시, 고위험시설 코로나19 선제적 검사 추진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지난 2일(월)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19전파가 꾸준히 확산함에 따라 요양시설,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의 감염취약시설 대상 전수 검사를 기존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삼척시는 11월 9일(월)부터 11월 20일(금) 요양병원 1개소, 요양원 7개소, 주간보호센터 5개소 등 고위험 시설인 관내 요양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413명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검사는 산발적인 코로나19 집단 발생이 잇따르는 상황에서 ‘조용한 전파’를 차단하고 고위험시설 집단감염을 예방하고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마련됐다.

삼척시는 3개 검사반을 편성, 12명의 인력을 배치해 ‘취합검사법’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접수부터 검체 채취까지 철저한 안전수칙을 준수할 방침이다. 아울러, 검사결과에 따라 자가격리 관리 및 방역수칙 준수 지도 등을 실시한다. 취합검사법은 여러 명의 검체를 혼합해 1개의 검체로 만들어 검사 후, 결과가 양성이 나오면 해당 사람들만 다시 검사하여 감염자를 찾아내는 방식이며 많은 대상자를 신속히 검사해야 할 때 적합하다. 

삼척시 관계자는 “감염에 상대적으로 취약 어르신들이 밀접해 있는 고위험시설에 대한 선제적 검사는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하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코로나19 위기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삼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