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국학자료원' 도서 기증식 및 감사패 수여식
태백시 - '국학자료원' 도서 기증식 및 감사패 수여식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04.03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31일 기증식 및 감사패 수여식
국학자료원 태백시 도서 기증 좌(이상호 태백사장), 우(정찬용 국학자료원 원장) [사진 태백시 제공]
국학자료원 태백시 도서 기증 좌(이상호 태백사장), 우(정찬용 국학자료원 원장) [사진 태백시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도서출판 국학자료원으로부터 도서 1,000권을 기증받고 3월 31일 기증식 및 감사패 수여식을 가졌다.

정찬용 국학자료원장은 기증식에서 “태백시민들에게 폭넓은 독서문화 향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인연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도서출판 국학자료원은 1976년 한국학 전통을 계승,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고 그 가치를 지켜가고자 설립했다. 출판보유종수는 5,200여 종, 전자책 보유종수는 13,000여 종으로 문학, 역사, 국어학, 서지학, 민속, 영화, 예술, 한국학 중심 분야를 출판하고 있으며, 지역 균형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도서기증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국학자료원과 인연이 닿을 수 있도록 해준 우중식 상임 고문과 좋은 책을 기증해주신 정찬용 원장께 깊이 감사드리며 기증받은 책은 시민들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는 자산으로 소중하게 활용하겠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기증도서는 인문·교양도서로 시립도서관과 산소드림도서관 자료실 기증도서 코너에 비치되어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역경제사회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2023년 제 3 회 세계참인재사회혁신대상(행정자치부문)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