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미래형 스마트 청사로 변신
강원도교육청 - 미래형 스마트 청사로 변신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04.0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 구축으로 청사 방문 민원인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강원도교육청 스마트 안내 시스템 도입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 스마트 안내 시스템 도입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3일(월)부터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한다.

비대면 생활환경 변화에 발맞춰 도입되었으며, 첨단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으로 청사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은 터치형 스크린을 통해 청사 내 각 부서 위치와 직원 현황 등 민원인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 주는 시스템으로, 본관 1층 키오스크 1대, 회의 안내용 11대, 부서조직도 안내용 28대를 포함, 총 40대가 설치 운영 중이다.
 단순 청사 안내와 청사 내 구조는 물론, 부서별 좌석 배치, 담당업무 안내, 담당자 사진, 전화번호, 회의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조직개편이나 인사이동 시 종이 조직도를 교체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행정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간단한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정보를 빠르게 현행화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민원인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 내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정오현 총무과장은 “도교육청에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스템 업데이트 등 유지 관리를 철저히 해 민원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