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태백시의회 -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05.0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도 31호선 확장 건의
태백시의회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확장 건의 사진 [태백시의회 제공]
태백시의회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확장 건의 사진 [태백시의회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1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 국도 31호선 확장을 건의했다. 국도 31호선은 부산에서 양구까지 국도로 경북 내륙 북부권과 강원 내륙 남부권을 연결하는 도로로 경북에서 태백으로 진입하는 주요 교통로다.

 지난 2018년 봉화에서 태백까지 20여 km를 개통하여 이동시간이 상당히 단축될 것으로 기대했으나 대부분 구간이 편도 1차선으로 화물차량 등 대형차량 통행 시 정체가 상당해 기대만큼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태백시의회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확장 건의 사진 [태백시의회 제공]  

 태백시의회에서는 현재 계속되고 있는 고질적인 교통체증 해소와 2020년 완공한 동점산업단지 입주 업체들 본격 운영과 2024년 역점사업인 핵심 광물단지 조성 완료, 365 세이프타운 등 주요 관광지 입장객 증가 추세 등을 감안하면 교통량이 더욱 늘어나 교통체증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측, 대현 교차로에서 넛재 터널까지 약 1.6km, 넛재 터널에서 황평 교차로까지 약 3km 구간에 대하여 추월차로 개설 등 확장을 건의했다.

 해당 구간은 기초공사가 완료되어 있어 포장 등 마무리 작업만 하면 확장이 가능하여 적은 예산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판단, 이번에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 건의했다.

 태백시의회에서는 지난 4월 27일 국회를 방문, 주요 현안 사항을 건의 한 바 있으며 '고재창' 의장은 지역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의회에서 어떤 노력이라도 다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