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아우라지 관리센터 개관식
정선군 - 아우라지 관리센터 개관식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05.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4일 정선군 대표 관광지 아우라지 관리센터 개관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5월 4일 아우라지 관광지 총괄 관리 '아우라지 관리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은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심재복 정선문화원장, 강환명 노인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군은 아우라지 역사를 함께하는 ‘돌과 이야기’를 주제로 옥산장 전옥매 여사가 직접 수집한 303점의 자연석을 기증받아 관리센터 일부 공간을 전시실로 조성, 개관식과 함께 전시를 시작한다. 아우라지 관리센터는 여량면 여량리 217-1번지 일원에 지정면적 122,244㎡, 건축면적 499㎡, 지상 1층 규모로 2020년부터 사업비 15억원을 투자해 조성하였다.

 군은 앞으로 정선아리랑전수관, 아리나루관, 출렁다리, 오작교, 여송정, 돌다리, 공원, 주막촌, 뱃터 등 아우라지 관광지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발전·지원기능을 원활히 수행하는 거점 관리센터가 되도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 운영관리를 위탁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아우라지 관리센터 개관식이 있기까지 남다른 이해와 관심을 가지고 협조하여 주신 모든 분들과 ‘돌과 이야기’ 수석 기증을 해주신 전옥매 여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우라지 관광지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옥산장은 문화재청장을 지낸 유홍준 교수의 베스트셀러 ‘나의문화유산 답사기’를 통해 소개되었으며 여량면을 방문할 때마다 옥산장에 묵으며 삶의 애환이 깃든 전매옥 여사의 수석 모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