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비봉산 산림공원 조성’ 대한민국 대표 정원도시로 도약
정선군 - ‘비봉산 산림공원 조성’ 대한민국 대표 정원도시로 도약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07.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읍 봉양리 산6-1번지 비봉산 일원 24.4ha면적에 10억원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난 2012년 비봉산에 정선5일장 연계 산림욕장을 조성했다. 정자각과 그네, 평상 등 휴게공간을 만들고 야외학습장을 조성, 하지만 긴 시간이 지나면서 시설 노후와 관광 트렌드 변화로 새로운 사업 추진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군은 최대 현안인 가리왕산 국가정원과 더불어 정원도시로 변화를 위해 주민과 관광객이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산림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추진 사업은 정선읍 봉양리 산6-1번지 비봉산 일원 24.4ha면적에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진입로와 등산로 정비, 지압로 신설, 소공원 조성, 전망데크 설치 등 산림공원을 조성한다. 올해 2월부터 현지조사 및 지형현황측량,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를 마치고 7월부터 착공에 들어갔다.

 비봉산 산림공원 조성사업은 이용객 편의성을 고려, 자연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3년에 걸쳐 추진된다. 1년차에는 실시설계와 공사계약 및 착공 등 행정절차 진행 및 진입로를 정비하고 2~3년차에는 본격적으로 등산로 정비 및 개설, 숲속 쉼터와 소공원 조성, 전망대 신설을 추진한다.

 특히 넓은 면적 사업대상지를 3구간으로 나누고 1구간은 야간에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보안등 설치와 진입로 평탄화 작업을 실시하고, 2구간에는 지압로 40m, 숲속쉼터 4개소와 7,900㎡ 규모의 소공원을 조성한다. 특히 숲속 쉼터는 이용객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평상 및 벤치를 설치하고 소공원에는 봄이 되면 자줏빛 꽃이 피는 맥문동, 가을 단풍과 조화되는 홍색 꽃이 피어나는 구절초를 식재한다. 3구간 정상에 설치된 노후 정자는 안전문제로 철거 후 전망대를 설치해 탁트인 하늘과 수려한 산세, 정선 도심지를 전망할 수 있도록 한다.

 군은 이번 비봉산 산림공원은 물론 지난달 새롭게 정비한 조양산 둘레길, 올해 말 준공 될 병방산 하늘 꽃 마을 등 산림자원을 활용해 휴식과 힐링이 있는 국내 최고의 정원도시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