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 "오늘 여기서 우리는 함께 우주를 꿈꾼다!“ 2023년 스페이스린텍 우주과학 캠프 성료
강원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 "오늘 여기서 우리는 함께 우주를 꿈꾼다!“ 2023년 스페이스린텍 우주과학 캠프 성료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08.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3일
- 태백시 한국 청소년안전체험관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강원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와 (주)스페이스린텍 주최, 2023년 스페이스린텍 우주과학 캠프 "오늘 여기서 우리는 함께 우주를 꿈꾼다!"라는 주제로 지난3일 우주과학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8월 3일 오전 9시~오후 4시까지 태백시 365세이프타운 청소년안전체험관에서 열렸으며 강원도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 대상, 100여명 아동 청소년과 관계자 30여명이 참가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관장, 항공우주연구원 백승환 박사, 유이상 박사, IBS지하실험연구단 소중호 박사의 누리호 발사호를 성공시킨 우주과학자들의 이야기, 지하 1000M 지하에서 일어나고 있는 우주과학자들 일상들을 영상과 강의를 듣고 실제 누리호가 발사 후 분리되는 과정을 구현한 누리호 프라모델 키트로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축사에서 "스페이스린텍 과학 캠프를 통해 앞으로 미래인재 어린이들에게 과학을 보는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이어갈 수 있도록  2024년에는 양질의 캠프를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가한 최태용(동점초,6)학생은 "지구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 수  있었고, 지하속에서도 우주과학을 연구하는게 신기했다.무중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였다. 누리호 발사하는 장면은 감동이였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 조용만 회장은 "도내 아동들에게 과학자의 도전 의식이 긍정적으로 생기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강원도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에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