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11일 부터 9월 3일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정선군제공] 덕산기 계곡, 산간계곡 자연휴식년제 연장 운영](/news/photo/202308/2214_3347_413.jpg)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청결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 위해 다음달 3일까지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여름 휴가철 관광객 방문이 급증하는 관내 관광지, 휴양지, 다중이용 피서지 등 관리대상 20개소에 대한 집중 관리에 나섰다.
특히 지난달 효율적인 쓰레기 수거 및 처리를 위해 여름 휴가지 피서객 맞이 대청소 및 홍보 장비를 사전에 정비하고 분리수거 용기를 주요 관광지에 설치해 신속한 쓰레기 수거·운반 체계를 구축했으며 종량제봉투 판매소를 확대 지정하는 등 사전 준비를 실시 했다.
이달 27일까지는 관광객 대상, 피서지별 쓰레기 배출장소, 방법, 1회용품 사용 자제 등 집중적인 홍보를 실시한다. 또 읍면별 쓰레기 수거·처리 시간, 횟수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강원환경감시대를 통한 불법투기 등 법규 위반 행위를 집중 단속해 나갈 예정이다.
8월 말 휴가기간이 끝나가는 시기에는 자원봉사단체를 비롯한 지역주민과 협업해 관광지 및 피서지별 대청소를 실시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는 최대한 분류한 이후 소각·매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리지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