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이상호 태백시장 '2023년 제3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태백시 - 이상호 태백시장 '2023년 제3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11.2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심 강한 인성 그대로 돋보이는 이상호 태백시장
- 어른에 대한 남다른 공경심 성과로 이어져
이상호 태백시장 2023년 제3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연리지TV]
이상호 태백시장 2023년 제3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이상호 태백시장은 23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제3회 노인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노인복지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지방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노인회에 따르면 이상호 시장은 고령화로 인한 의료서비스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상황에서‘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및 ‘태백요양병원’ 개설로 공공 의료서비스 확대와 노인복지 향상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사단법인 대한노인회로부터 ‘노인복지 대상’을 수상했다. 

태백시는 전체 인구 38,720명 중 노인 인구 11,213명으로 고령화 비율이 약 29%인 초고령 도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우리 지역의 공공 의료서비스 격차 및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함께 힘써 주신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 성기원 원장님과 태백요양병원장으로 취임하신 양웅렬 원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노인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적극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평소 어른 공경에 대해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있다. 부모 효도에 대한 부분과 함께 평소 바쁜 일정에서 빠짐없이 취임과 동시에 태백시 노인정을 꾸준히 방문, 어르신들 애로사항을 청취 시정에 반영하여 노령인구 도시답게 어른에 대한 남다른 행정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