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최승준 정선군수 '2024년도 군민행복 군정비전 제시'
정선군 - 최승준 정선군수 '2024년도 군민행복 군정비전 제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12.05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4일 정선군의회 제293회 정선군의회 정례회 2차 본회의 시정연설 통해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최승준 정선군수는 4일 제293회 정선군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연설을 통해 2024년도 군민행복을 위한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최 군수는 2024년도에는 전쟁으로 인한 국제 정세 불안과 고금리·고유가·내수부진에 따른 물가 상승, 장기적인 경기침체 등 대내외적인 위기상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4만 군민과 함께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기 위한 미래비전을 설계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내년 군정 최우선 가치를 ‘군민이 체감하는 삶의 질 향상과 경제가 선순환되는 경쟁력 있는 정선’에 두고 지역 생존을 넘어 발전할 수 있는 가리왕산 케이블카 영구 존치 및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강원랜드 규제완화, 광역 교통망 개선,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 등 주요 현안 사업 본격적인 추진을 통해 지역 신성장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년도 군정 운영방향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농업, 살기 좋은 농촌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복지정책 ▲한 번 더 찾고 싶은 매력적인 국민고향정선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역동성 있는 정선 ▲민의를 받드는 따뜻한 소통행정 등 5대 목표를 제시했다.

 농업 위기 극복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한 농자재 반값 공급 사업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확대하고 농기계 임대사업소 구축, 농산물 운송비 지원 등 농가경영 지원 확대, 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기초생활보장대상자 확대, 최저생활 보장, 취약계층 선제적 위기발굴과 긴급복지 확대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어르신 일자리 사업 등 군민 행복한 삶을 위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간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전국 최초 '올해의 웰니스 관광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점으로 치유와 쉼을 제공하는 지역 특화형 관광상품 개발에 나서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사계절 거점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가고 가리왕산, 함백산, 항골 숨바우길, 동강, 운탄고도 등 숨은 명소를 관광자원화함은 물론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의 해외 진출 등 정선아리랑의 가치 제고와 세계화를 통해 문화자산을 활용한 관광인프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위기에 처한 강원랜드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각종 규제 일괄완화를 적극 추진하고 폐특법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수도권과 인접도시 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동서고속도로, 남북9축 고속도로 조기 추진, KTX 경강선 노선신설 등 교통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마련하고 국도 개량사업을 통한 도로망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내년도 예산안은 올해 본예산 5,401억 원 보다 4.6% 증가한 5,650억 원으로 편성해 군 의회에 제출했다.

다음은 2023년 최승준 정선군수 시정연설 전문이다.

제293회 정선군의회 정례회 2023. 12. 4. 11:00  2024년도 본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 정 연 설 정선군수 최 승 준

- 1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전영기 의장님과 배왕섭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
2024년 새해의 비전과 희망을 담은 본예산안을 군의회에 제출하고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위한 내년도 군정방향과 주요시책에 대해 말씀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군정의 동반자로서 고견을 아끼지 않으시는 의원님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행복한 정선을 위해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시는 군민 여러분과 출향군민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 2 -
최근 우리 경제를 둘러싼 대내외 여건이 녹록지 않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이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으로 국제 정세의 불안정성이 더욱 커지고 있고, 국내 경제는 고금리 고유가 내수부진 등으로 서민물가가 크게 오르는 등 국민의 안정적인 삶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저성장 경제기조가 앞으로도 일상화, 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어 우려가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군은 경각심을 갖고 위기상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군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3 -
올해 월 1 1일 정식 개장한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전국민의 관심 속에 개장 10개월만에 관광객 15만 명을 돌파하는 등 사계절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염원인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은 산림청 주관으로 가리왕산 활용용역에 착수하는 등 국내 최초 산림형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발걸음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발전의 촉매제가 될 「영월~삼척 간」 동서고속도로는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어 행정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 9월 1일부터는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준고속열차인 「ITX-마음」이 우리 군으로 운행을 개시하는 등 광역교통망 개선사업도 본궤도에 올라서고 있습니다.
- 4 -
지난 6월 12일에는 강원도가 628년만에 「강원특별자치도」로 새롭게 출범함으로써 미래산업 글로벌도시를 위한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 군에서는 강원랜드 각종 규제완화, 군립병원 국가지원, 도암댐 문제 등 각종 현안해결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령화 시대에 꼭 필요한 치매전담 공립요양원을 개원하는 등 노인복지 인프라를 확대해 가는 한편, 경제 불황기에 더욱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위기 가정,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정책을 빈틈없이 촘촘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서민주택 공급 및 의료, 교통 환경개선 등 모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복지 및 민생안정 대책도 힘차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 5 -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화를 위해 소상공인 시설개선지원사업을 확대하고, 구공탄 야시장 운영 장터 문화공연 등 시장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비료값 농약값 사료값 유류대 급등으로 농업 경영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부터 처음으로「농자재 반값 공급사업」을 시행하였고,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확대, 화암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 농산물 운송비 지원 등을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정선군과 군의회가 4만 군민의 뜻을 받들고 함께한 협치의 결실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치를 군정 핵심가치로 삼고, 역동적인 변화와 혁신을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 6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 다가오는 2024년은 대내외적인 위기 속에서도 4만 군민과 함께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내년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군민이 체감하는 삶의 질 향상과 경제가 선순환되는 경쟁력 있는 정선’에 두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가장 지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고, 이는 곧 우리 지역이 생존, 발전할 수 있는 경쟁력과 연결된다는 소명으로 가리왕산 케이블카 영구 존치 및 올림픽 국가정원조성, 강원랜드 규제완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 등 우리 지역의 신성장 기반을 착실히 다져 나가겠습니다.
- 7 -
무엇보다도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 정원」은 우리 군이 생태도시로 거듭나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확신하기에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고,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민생 안정을 지원하는 시책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농업 농촌 경쟁력 제고, 의료 교통 주거 등 정주여건 개선, 정선아리랑의 세계화, 웰니스 관광산업육성 등 정선형 선도사업을 중심으로 군정에 역동성을 불어넣겠습니다.
이와 같은 군정 기조 속에서 민선 8기 ‘행복한 정선’을 위해 군민께 약속드린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8 -
먼저 힘차게 「 도약하는 농업,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에 힘쓰겠습니다.
지금 우리 농업 농촌은 많은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상기후로 농업 생산환경이 변하고 있고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농촌은 점점 활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매년 불안정한 농산물 가격은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과 행복한 삶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우리 군에서는 농가 소득이 높아질 수 있도록 농가경영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농자재 반값 공급과 농특산물 포장재 지원, 농산물 출하 운송비 지원 등을 통해 생산비를 줄여 나가겠습니다.
- 9 -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을 확대하고 임대농기계적기 지원을 통해 농가 일손 부족 문제를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농업인 소득안정을 위해 농업인 수당과 공익직불금 지원,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무, 배추 등 연작 재배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대해서는 토양 미생물제를 지원하여 토양환경을 보호하겠습니다.
축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친환경 축사 신축 및 조사료 운반비 지원 등을 강화하고, 철저한 방역으로 가축전염병 유입을 차단하겠습니다.
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특화산업 육성과 고도화를 위해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 10 -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날로 심해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사과 자두 명품 과원을 조성하고 포도 왕대추 등 지역맞춤형 신규 작목을 중점 발굴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산지유통시설 농산물 최저가격보상제를 확대하고, 11대 주력 농특산물 마케팅사업은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농촌을 삶터 일터이자 쾌적한 쉼터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올해 농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농촌협약사업을 통해 농촌의 부족한 생활인프라를 개선하고, 귀농인 조기 정착을 위해 귀농귀촌지원센터 운영을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 11 -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복지정책」을 펼치겠습니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약자를 폭넓고 두텁게 지원하겠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인상에 따라 기초생활보장대상자를 확대 지정하고, 최저생활을 보장하는 생계급여 지급액을 인상하여 위기가정의 기초생활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선제적 위기발굴과 긴급복지 확대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습니다.
- 12 -
영아기 부모급여 아동수당 육아기본수당 지급 등을 통해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는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정선군립도서관 가족센터, 사북하나어린이집, 화암아트플랫폼, 북평모두랑센터 등 가족친화 생활인프라는 더욱 확충하겠습니다.
장애인 아동 청소년 노인 등 세대별, 계층별 맞춤 지원을 통해 모든 군민이 전 생애에 걸쳐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복지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고령사회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어르신 일자리, 여가활동 지원을 늘려나가겠습니다.
어르신 일자리사업 참여인원을 확대하고 활동비를 추가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 13 -
목욕 및 이미용서비스 확대, 빨래방 운영, 경로당 시설개선, 복지목욕탕 건립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증가하는 치매 어르신을 위해 공립 치매전담실 운영을 활성화하여 맞춤형 보호와 가족들의 심리적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드리겠습니다.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긴급한 구호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인간의 권리입니다.
따라서 우리 군에서는 군민의 생명을 지켜드리는 필수 의료시설을 개선 확충하고 있습니다.
연간 6만 명이 찾는 정선군립병원의 진료공간을 내년 상반기까지 확충하고, 의료장비와 진료과목을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보다 질높은 의료서비스를 군민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14 -
한 번 더 찾고 「 싶은 매력적인 국민 고향 정선」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즌을 맞아 단체관광보다는 개별여행, 가족여행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군에서는 이러한 변화가 위기가 아닌 새로운 기회로 다가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은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입니다.
전국 최초 「2023 올해의 웰니스 관광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점으로 치유와 쉼을 제공하는 지역특화형 관광상품을 집중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연간 20만명 이상이 찾는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9개읍면 관광지를 연결하는 사계절 거점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가고,
- 15 -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민둥산」은 등산로 기반 시설을 대폭 개선하여 등반객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또한 가리왕산 함백산 등 해발 1,000m 이상의 높은 산과 항골 숨바우길 동강 운탄고도 새비재 은하수등 우리 군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명소를 찾아 관광
자원화하겠습니다.
정선 아리랑마을 조성사업을 비롯하여 폐광지역 관광자원화사업,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조성사업 등 문화자산과 산업유산을 활용한 관광인프라는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특히 뮤지컬 퍼포먼스「아리 아라리」는 2023 호주공연에 이어 2024년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 참가할 예정이며, 다양한 국내외 교류로 우리 군의 문화적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선보이겠습니다.
- 16 -
년 제 2024 49회 정선아리랑제 이전에 칠현사 유적공원 조성사업을 마무리하여 정선아리랑의 문화재적 가치를 제고하고, 내년 1월 19일부터 9일간 우리 군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리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올림픽 개최도시로서의 자긍심을 높여나가겠습니다.
군민 누구나 편리하게 문화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확대하겠습니다.
올해 정선문화원 증축과 고한복합문화센터 개장에 이어 내년에는 민둥산 복합문화센터를 개관하여 보다 많은 군민이 편리하게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남부권 파크골프장 및 전천후 테니스장 조성, 국민체육센터 시설개선 등 생활체육 기반을 다양하게 확충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17 -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역동성 있는 정선」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법 적용시한이 2045년까지 연장된‘폐광지역 개발법’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폐광지역진흥지구」는 폐기금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읍 면 진흥지구를 재조정하고, 위기에 처한 강원랜드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매출총량제 등 각종 규제 일괄완화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고물가로 서민은 물론 소상공인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을 위해 소상공인 특별지원 및 시설개선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 18 -
지역화폐인 「정선아리랑상품권」 할인판매사업을 유지하여 소비를 진작하고 소상공인들의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상인 역량교육 강화, 로컬크리에이터육성 등 인적자산 발굴을 통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교통 인프라는 더욱 확충하여 수도권과 인접도시 간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된 「영월~삼척 간동서고속도로」사업이 조기 추진되고, 남북9축 「양구~영천 간 고속도로」의 제3차 국가고속도로 건설계획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협의회
10개 지방정부와 힘을 모아 나가겠습니다.
- 19 -
청량리에서 동해 간 ITX-마음 준고속열차가 9월 1일부터 우리 군 민둥산 사북역을 경유해서 동해역까지 운행하는 성과를 이뤄냈고, KTX 경강선 평창역에서 나전역을 연결하는 고속철
노선 신설은, 올해 기본용역을 완료하고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이를 통해 2개의 고속도로가 우리 군을 십자형으로 가로지르고, 2개의 고속열차가 우리 군을 경유하는 교통인프라가 구축되면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밖에도 2,132억 원이 투자되는 「백복령 ~ 달방 구간」과 「정선 ~ 남면 여량 구간」 국도 개량사업이 마무리되면 급경사와 굴곡으로 인한 교통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 20 -
도심 활성화를 위해 정선읍 신도로망 건설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도시재생사업 고한 중심지 타워주차장 및 회전교차로 조성 남면 문곡시가지 도시환경 정비 등을 통해 도시기능을 더 높이겠습니다.
이와 함께 정선읍 100호 사북읍 150호 남면 70호 북평면 80호 북부권(여량 임계) 110호 등 권역별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많은 군민이 편안히 생활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제공하겠습니다.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맑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덕송정수장 현대화사업을 비롯하여 급수구역 확장, 대체취수원 개발, 농촌생활용수개발사업을 함께 시행하겠습니다.
- 21 -
민의를 받드는 따뜻한 소통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민선 7기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한 주민자치회가 「2023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우리 군에서 지방자치의 토대인 풀뿌리 자치와 민주적 참여의식이 높아지고 있다는 반증
 이어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주민자치회 미구성 읍면도 자치회가 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시는 자원봉사단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22 -
수도권을 제외한 모든 지방이 인구감소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다행히 우리 군은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받아 2022년부터 10년동안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지원받는 만큼 지역특성에 맞는 「정선형 6대 케어사업」을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일자리 의료 교육 문화, 여가활동 수준이 수도권 등 타 도시지역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정선의 미래 먹거리를 위해 청정 환경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새로운 생활폐기물 처리시설의 입지 선정을 위해 군민과 함께 숙의해 나가는 한편,
- 23 -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건강한 생활에 악영향을 미치는 환경위해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기후위기를 시대를 넘어 이젠 「기후재난의 시대」 입니다.
한파와 폭설 산불 장마 집중호우 등 계절별 재난취약요소에 대해 철저하게 대비해 나가는 한편, 정선세대지구 산사태 복구, 예미재해위험지구 개선, 정선 풍수해 생활권 조성, 소하천 정비, 스마트 경보 시스템 설치 등을 통해 재해위험요소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중대 재해를 비롯하여 감염병 방역 대책 등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에는 언제나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 24 -
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 존경하는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 오늘 제출하는 내년도 예산안은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위한 민선8기 3년차 실행계획서입니다.
따라서 내년도 예산안은 올해 본예산 5,401억 원 보다 4.6% 증가한 5,650억 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고, 이웃을 돌보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필수 예산입니다.
국세수입 저조 등에 따라 지방교부세 등 이전재원 감소가 우려되는 어려운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예산을 알뜰하게 편성하였습니다.
긴축재정이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꼭 필요한 곳에는 재정이 투입되어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 25 -
어려운 시기인 만큼 군민의 소중한 세금이 한 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가장 정선다운 것이 최고의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향해 좌고우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올 한해 드러내고 싶은 성취도 적지 않지만 아쉬움의 그림자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 군은 정선의 미래에 대해 확신을 더하고 많은 젊은이가 이곳에 뿌리내리게 하며, 힘들고 지친 분들이 기댈 수 있는 공동체 기반을 단단하게 다져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갑진년 한 해에도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 26 -
언제나 국민고향 「 정선」을 위해 동행하여 주고 계신 의원님들과 군민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사랑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4일
정선군수 최 승 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