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관내 고등학생 대상 우주과학 진학 진로 온라인 특강
태백시 - 관내 고등학생 대상 우주과학 진학 진로 온라인 특강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12.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사 태양계 홍보대사, 미국 입시 수학문제 출제자, 하버드대 입학사정관 폴 윤 교수
-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스페이스린텍
- 황지고등학교, 장성여자고등학교 학생 5명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지난 2일 관내 황지고등학교 및 장성여자고등학교 학생 5명을 소그룹으로 구성, 폴 윤(Paul Yun) 교수의 “우주과학 진학진로 분야 관련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나사(NASA) 태양계 홍보대사이자 미국 입시(SAT) 수학문제 출제자, 하버드대(Havard) 입학사정관인 폴 윤(Paul Yun)교수는 나사에서 진행 중인 달과 화성 탐사에 대한 소개와 우주과학과 관련한 우주산업이 향후 인류에게 가져올 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현재 한국에서 글로벌 우주탐사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창업자들에 대해 소개했다. 

강의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화성 탐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 우주의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에 폴 윤 교수뿐 아니라, 함께 참여한 스페이스린텍 대표이자 우주의학 전문가인 윤학순 미국 노퍽 버지니아주립대 교수의 폭넓은 답변이 이어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우주과학 탐구 및 향후 진로진학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고, 이에 폴 윤, 윤학순 교수는 향후 인턴십 참여 등을 돕겠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이런 큰 특강이 태백지역 고등학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너무 좋아해서 기쁘다고 전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우주 탐사 등은 신도시가 생기는 개념으로 우리 시 장성 광업소 채굴 등의 기술이 경쟁력이 있는 것처럼, 무엇이든 자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열심히 하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향후 나사(NASA)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회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