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분야 인센티브 사업 추진
태백시 -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분야 인센티브 사업 추진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4.03.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
- 친환경 차량 대상
태백시 -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분야 인센티브 사업 [연리지TV]
태백시 -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분야 인센티브 사업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3월 11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분야) 인센티브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분야) 인센티브 사업이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차량 주행거리 감축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사업으로,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지급한다.

참여대상은 비사업용 12인승 이하 승용, 승합차량 소유자로 친환경 차량(수소, 전기, 하이브리드차량) 및 서울시 등록차량은 제외된다.

참여방법는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분야) 홈페이지(www.car.cpoint.or.kr) 가입 후 문자링크를 통해 자동차 번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보낸 다음 한국환경공단에 승인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분야) 인센티브 사업도 상시적으로 모집중이며, 가구 또는 상업시설에서 사용하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에 따라 반기별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분야)는 홈페이지(www.cpoint.or.kr) 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시민들의 에너지 사용에 관한 많은 관심과 절약을 실천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