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2024년 해외 수출 ‘청신호’ 커졌다
정선군 - 2024년 해외 수출 ‘청신호’ 커졌다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4.03.1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8일 정선군 신동읍 공동도매유통물류센터 선적식 개최
정선군 - 해외 수출 선적식 사진 [정선군 제공]
정선군 - 해외 수출 선적식 사진 [정선군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권오광)과 지난 8일 정선군 신동읍 공동도매유통물류센터에서 정선군 우수제품 호주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적식에는 정선군과 강원도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담당자, 수출바이어 및 수출대상 기업 관계자들 비롯한 15명이 참여했다.

 이번 수출 판매액은 4만 5,000달러(6,000만원)이며, 품목은 총 28개, 11개 기업의 제품이 호주로 수출될 예정이며, 가공곤드레, 수리취 송편, 냉동 찰옥수수, 청국장 등 최근 해외에서 웰빙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품목들을 구성했다.

 이날 수출된 물품은 호주 현지에서 4월 한달간 집중 판매되며 주말에는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시식행사를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며, 마트 자체홍보(광고 게재, 플랜카드 설치) 및 교민대상 언론사 홍보도 신문, 주간지보도 자료를 통해 이루어진다. 

 특히 호주 브리즈번 강원원더마트에 특설매장을 설치하여 정선5일장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며, 매장 외부에는 푸드트럭을 설치하여 정선군 제품을 원료로 한 식당메뉴를 개발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오는 4월 관내 업체중 제품인증 등 호주 통관에 문제가 없는 수출 희망 업체를 선정·구성해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호주 현지에서 직접 판매를 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호주 브리즈번 강원원더마트에서 3,000만원 판매실적을 기록하였으며, 올해는 호주 특판행사와 호주 안테나샵 운영을 통해 6,000만원의 판매 실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신규 사업으로 동남아시아에서 5월부터 6월까지 열리는 해외 전시박람회에 참가해 정선군의 특산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황승훈 전략산업과장 직무대리는 “이번 선적식은 호주시장 내 특판행사를 정례화 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가 될 것이다”며 “호주를 비롯한 해외 판로 유통망 확대를 통해 정선군 관내 기업들에게 우수제품을 해외시장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