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 천연가스생산기지 주변 원덕읍 주거환경개선 사업 진행
삼척시 - 천연가스생산기지 주변 원덕읍 주거환경개선 사업 진행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2.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덕읍 지붕개량 지원
- 1년 이상 원덕읍 거주 조건 불법 건축물 사업 선정에서 제외
삼척시 - 천연가스기지 준공식 - 연리지TV
삼척시 - 천연가스생산기지  준공식 - 연리지TV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천연가스생산기지 주변(원덕읍) 지원사업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한다.

주거환경개선으로 지붕개량을 지원하는 대상은 천연가스 생산기지 주변 원덕읍 1년 이상 거주자로 공고일 기준 원덕읍에 등록되어 있는 세대에 한한다. 

지붕개량 사업 시 지붕틀 설치・보상 등으로 건축신고가 필요한 경우 건축신고 가능 주택이어야 하며 무허가 주택 및 불법 건축물은 사업 선정에서 제외된다.

슬레이트 지붕 철거시 환경보호과 국비사업 협조를 받아 진행되며 보조사업 신청자가 사업수행자 선정 후 계약 법령에 따라 이행한다. 마을 주변 경관을 고려 조화를 이루는 재질과 색상을 선택 시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대당 보조금 한도는 2천만 원으로, 자부담 비율 1천만 원 미만의 경우 5%, 1천만 원 이상 2천만 원 이하는 10%며 한도액 초과부분에 대해서는 전액 자부담하게 된다. 

단, 석면플레이트 지붕으로 인해 석면 피해가 우려되나 자부담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자가 1천만원 미만의 사업비를 신청하는 경우엔 자부담이 면제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 29일까지이며 신청서와 첨부물을 구비해 원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천연가스생산기지 주변지역 지붕개량사업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 복지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변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