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복지사각지대 해소 "삼시세끼 지원사업" 진행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복지사각지대 해소 "삼시세끼 지원사업" 진행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5.1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독거 어르신 결식 우려 복지 사각지대 대상
- 12월까지 2회 걸쳐 추진 예정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해소 “삼시세끼 지원사업” 실시 [정선군 제공]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해소 “삼시세끼 지원사업” 실시 [정선군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독거 어르신 등 결식 우려 대상자를 위한 밑반찬 지원사업인 “삼시세끼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후원한 공동모금회 지역연계모금을 재원으로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영순 회장을 비롯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참여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및 신체 질환 등으로 반찬 조리가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20명에게 영양가 있는 반찬을 조리 및 배달했다.

 삼시세끼 지원사업은 12월까지 매달 2회에 걸쳐 추진 예정으로 식사 해결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영양과 입맛을 고려하여 다양한 반찬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반찬을 배달하며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안전확인 및 생활실태를 확인하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이영순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들이 손수 기부한 후원금이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